소상공인의 경쟁력은 이제 “누가 더 싸게 파는가”가 아닙니다.2025년의 경쟁력은 누가 더 잘 연결되는가입니다.음식점·카페·배달전문점·샵·클래스·서비스 업종 등각자의 방식으로 운영하지만,이들이 서로 연결되면 혼자서는 만들 수 없는새로운 고객 흐름과 브랜드 가치가 생겨납니다.소상공인이 혼자 경쟁하던 시대는 끝났습니다.이제는 협업이 곧 생존 전략입니다.1️⃣ 서로의 고객을 ‘함께 나누는’ 제휴 모델협업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는서로의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협력입니다.예시:네일샵 × 카페: 영수증 할인 제휴운동 스튜디오 × 뷰티샵: 회원권 할인꽃집 × 카페: 행사 꽃 소품 공급샵 × 샵: 제품 공동 패키지 구성이 방식의 장점은 명확합니다.새로운 고객층 자연 유입홍보 비용 절감지역 커뮤니티 강화서로가 서로..